• 충남대학교
  • 정보화본부
  • CNU With U
  • 도서관
  • 발전기금
  • 사이트맵
  •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대학원공지

2025학년도 제1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2025.6.17.(화)09:00~2025.7.4.(금)23:00)
2025학년도 제1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2025.6.17.(화)09:00~2025.7.4.(금)23:00)
작성자 신소재공학과
조회수 452 등록일 2025.06.18
이메일




2025학년도 제1학기 기말 강의평가 계획 안내






 2025학년도 제1학기에 설강된 대학(모든 강좌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기말 강의평가를 실시하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강의평가 개요

  평가대상: 2025학년도 제1학기 설강 강좌(학부 및 대학원)

 ※ 사회봉사백마인턴십교육봉사연구윤리인재개발원 자체평가 교과목(현대사회와 직업의 세계직업과 진로)은 기말 강의평가 비대상

  평가기간: 2025. 6. 17.() 09:00 ~ 2025. 7. 4.() 23:00

 ※ 교육대학원: 2025. 7. 24.() 09:00 ~ 8. 4.() 18:00

  평가방법 통합정보시스템 및충남대학교

 포털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성적정보 ⇒ 수강과목 강의평가 ⇒ 평가 후 로그아웃

 충남대학교 공식 모바일 서비스앱 실행 ⇒ 수업 ⇒ 강의평가 ⇒ 수강중인 강좌에 대한 강의평가 실시

 ※ 강의평가에 참여하여야 성적확인 가능하며강의평가 제출 완료 후 수정 또는 재평가 불가

□ 강의평가 결과 공개

  공개대상2025학년도 1학기 기말 강의평가를 완료한 모든 강좌(학부 및 대학원)

  열람방법통합정보시스템 → 성적정보 → 공개강의평가 조회

  공개범위문항별 평가평점 및 총 평점(서술형 제외)

  공개기간2025. 7. 11.() 14:00 ~ 

 ※ 담당 교수는 수강학생 개개인의 강의평가 결과 확인 불가하며항목별 총점 및 평균 점수만 확인 가능



향후 더 나은 강의 질 향상을 위해 공정한 평가 부탁드리며강의와 상관없이 담당 교원을 단순 비방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작성하는 경우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기말 강의평가 문항


 수업 유형별 강의평가 문항


구 분

평가항목

매우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이다

대체로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비고

학습자의 수업성과

 1.나는 수업을 통해 해당분야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

 [The course contributed to my understanding of the subject materials.]

공통

문항

수업관리

 2.교수는 수업(보강)을 성실하게 관리했다.

 [The instructor(s) managed the class appropriately.]

 3.교수는 수업준비를 충실히 했다.

 [The instructor(s) was well prepared for each lecture.]

교수자의

자세

 4.교수는 학생을 존중하고 인격적으로 대했다.

 [The instructor(s) treated students with respect.]

수업 진행

 5.교수는 강의계획서에 소개된 내용을 충실히 다뤘다.

 [The instructor(s) fully covered the topics in the syllabus.]

 6.교수와 학생 간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원활한 의사소통과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The instructor(s) effectively communicated and gave feedback with the students in a face-to-face or non-face-to-face manner.]

 7.교수는 강의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했다.

 [The instructor(s)'s explanations were clear and understandable.]

 8.수업에 사용된 강의교재나 강의자료가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

  [The course materials (textbook, handouts, readings, etc.) were helpful.]

 9.교수는 본 수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수업을 진행하였다.

 [The instructor(s) conducted the course with professional 

   knowledge of this course.]

성적 평가

 10.교수는 과제와 시험 평가에서 점수와 채점기준을 적절하게 공개하였다.

 [The instructor(s) appropriately disclosed the scores and grading  criteria in the assignments and tests.]

 11.교수는 과제와 시험을 공정하게 시행하고 평가했다.

 [The instructor(s) conducted and evaluated assignments, quizzes, and tests fairly.]

전체적인

평가

 12.나는 이 수업에 만족한다.

 [I am satisfied with this course.]

영어전용

강좌

 교수는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였다.

 (: 80% 이상: 6080%, : 4060%, : 2040%, : 20% 이하)

 <Only for English Class> The instructor couducted the course in English.

more than 80% : 6080%, : 4060%, : 2040%, : less than 20%  

영어전용 강의평가용

원격수업 강좌

<온라인수업만 해당교수는 온라인 수업활동(콘텐츠 제공질의응답, 과제물 피드백 등)을 충실하게 하였다.

<Only for Online Class> The instructor carried out the online course activities(content provision, Q&A, assgnment feedback, etc.) faithfully.

원격수업 강의평가용

실습(실기)

 학생 개개인의 실기능력과 수준이 충분히 고려되어 진행되었다.
  [The instructor(s) taught students at all skill levels.]

실습(실기)

강의평가용

이론/실습

(혼합)

 실험실습수업은 이론수업과 효과적으로 연계되었다.
  [The laboratory course was effectively integrated with the lecture course.]

이론/실습

(혼합)

강의평가용

실험실습

 실험(실습)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다.
 [The instructor(s) taught the laboratory skills in a systematic way.]

실험실습

강의평가용



 [공통개방형 질문

 객관식 문항

 

평가항목

매우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이다

대체로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비고

 <온라인수업만 해당대학은 온라인 시스템 지원(사이버캠퍼스, ZOOM )을 원활하게 제공하였다.

 <Only for Online Class> [The university provided proper system support(CNU e-learning system and ZOOM)]

 ※ 교원 강의평가 평균에 제외

온라인 수업 시스템 지원 관련

 


 주관식 문항

 

수업에 대한 소감이나 의견개선할 점 등을 자유롭게 적어 주십시오.

[Please feel free to provide any constructive suggestions or comments on this course.]


강의 중간평가 시에 제안한 사항이 본 강의에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까? <숫자로 답할 것>

[Do you agree that the instructor responded to the suggestions for this course made in the mid-term course evaluation? <Please respond only if you are aware of the suggestions>]

① 그렇다[Agree] ② 아니다[Disagree] ③ 잘 모르겠다.[Abstain]


 [미래설계상담 전용]


구 분

평가항목

매우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이다

대체로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상담

과정

 1. 교수는 나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하였다.

 [The instructor(s) made a genuine effort to communicate with me actively.]

 2. 교수는 나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상담을 진행하고자 노력하였다.

 [The instructor(s) made an effort to tailor the consultation to suit my situation and needs.]

상담성과

 3. 이 상담은 나의 학교생활과 진로선택 등에 도움이 되었다.

 [The consultation was helpful for my academic life and career decisions.]

만족

 4. 나는 이 상담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Overall, I am satisfied with the consultation.]


 ※ 주관식 문항 없음

 [학부 전공 대상] 전공 역량 관련 질문(과목별 관련 역량만 평가평점평균 제외)

 

평가항목

매우

그렇다

대체로 

그렇다

보통

이다

대체로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비고

(전공지식탐구나는 수업을 통해 전공지식을 이해하고 탐구하여 이를 응용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

 [(Exploration of Major Knowledge) Through the courses, I have improved my ability to understand, explore, and apply knowledge in my field of study.]

전공지식

탐구역량

(융복합지식활용나는 수업을 통해 다학문을 융합적으로 활용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

 [(Utilization of Interdisciplinary Knowledge) I have enhanced my ability to integrate interdisciplinary knowledge and apply it effectively in practical settings.]

융복합지식

활용역량

(창의적문제해결나는 수업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토대로 문제를 제기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

 [(Creative Problem Solving) Through these courses, I have improved my ability to to identify issues based on critical thinking and solve them creatively.]

창의적 문제해결역량

(미래 ICT) 나는 수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정보를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관리분석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

 [(Future ICT) Through these courses, I have enhanced my ability to understand digital technology and data, and to efficiently manage, analyze, and utilize this information.]

미래ICT역량

(윤리지향성나는 수업을 통해 일상의 문제를 도덕적으로 인식하여 윤리적 의사결정을 이루어낼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

 [(Ethical Orientation) Through these courses, I have enhanced my ability to recognize everyday issues from a moral perspective and make ethical decisions.]

윤리지향성

역량

(지속가능성나는 수업을 통해 변화에 적응하면서 상생과 공존의 가치를 키워낼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었다.

 [(Sustainability) Through these courses, I have enhanced my ability to adapt to change and to cultivate values of coexistence and mutual growth.]

지속가능성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