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신소재공학과 강평, 전희설 2023 추계 한국재료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신소재공학과 강평, 전희설 2023 추계 한국재료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작성자 신소재공학과
조회수 592 등록일 2023.11.27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광전소재-소자 연구실(지도교수: 홍기현) 학사과정 강평,전희설이 지난 2023년 11월 15일~17일 개최된 2023년 추계 한국재료학회 (MRS-K)에서 전해질 게이트 트랜지스터의 고분자 반도체 표면 형상과 이온 도핑 효과를 주제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팀은 P3HT기반 고분자 반도체 박막에 대한 이온 투과성이 박막 표면의 형태학적 특성에 의해 결정될 수 있음에 주목했다.이를 바탕으로 전기적 특성이 보다 강화된 고성능 전해질 게이팅 트랜지스터(Electrolyte-gatedtransistors,EGTs)를 제작하고,이온 투과성의 차이에 따라 해당 소자의다양한 적용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한국재료학회는 매년 춘추계 학술대회를 열어 첨단산업분야의 발전에 필수적인 재료과학과 공학분야의 산학연 기술 교류 ·및 국내 신소재개발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우수발표논문상은 총 271편의 포스터 발표 중에서 연구 주제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갖춘 33편의 포스터 발표자에게 수여됐다.


신소재공학과 광전소재-소자 연구실(지도교수: 홍기현)은 개발 기술의 응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소자의 수명과 기계적 물성 개선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활발히 이어가고있다.